2024-04-18 11:07 (목)
3,500만원대 제시한 판교 역세권 상가 ‘라스트리트 윙’
3,500만원대 제시한 판교 역세권 상가 ‘라스트리트 윙’
  • 조연우 기자
  • 승인 2018.07.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은 역세권 상가는 가격의 하락세와 공실에 대한 위험부담이 일반적인 투자처보다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진입 장벽의 문턱이 높아 무턱대고 접근하기가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한 상권으로 그 가치가 높다.

부동산관계자는 “역세권 상가의 완판 속도나 경쟁률 면에서 비역세권 대비 높은 수치를 보이며, 역세권 상가의 인기로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수익형부동산 시장에 유입된다고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더욱이 역세권 상가면서 스트리트형의 트랜드함을 겸비한 스트리트형 역세권 상가는 최고의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 ‘알파돔시티’ 내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투자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스트리트형 상가와 역세권 입지의 만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유럽풍 스트리트형으로 구성 된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특화된 MD구성의 복합상가로 산책하듯 쇼핑하고, 쇼핑하듯 식사하는 대표적인 투자처로 불린다. 판교역과 연계한 첨단 도심복합센터로 이미 준공이 완료된 상태며, 즉시 입점이 가능해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길이 300m, 폭 17m의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된 ‘라스트리트 윙’은 유럽풍 골목길을 연상하게 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판교역 인근 상가면서, 역세권 스트리트형으로 1층과 2층 규모의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총 69개로 구성된다. 또 3,500만원대 최저 분양가와 임대료를 책정해 눈길을 끈다.

1층은 100% 전면 구성으로 탁 트인 시아를 확보했고, 탁월한 개방감과 고객 유입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략적 MD구성은 고객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키기 충분하며, 2층은 고객의 유입 편의성을 높이가 위한 엘리베이터 및 브릿지로 연결된다.

다양한 고객 성향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대형 상권이자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 콘셉트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최적화된 동선을 구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실제로 일반적인 상가는 대부분 수익배열의 건물로 저층 대비 고층 접근성이 떨어져 같은 건물에서도 층마다 다른 수익이 창출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투자자들은 고층 보다 저층을 선호한다.

하지만 스트리트형 상가는 나열식 상권으로 어느 한 층이 아닌 길을 따라 구성돼 소비자들의 동선은 물론 투자자들의 선호도로 골고루 분포된다. 우수한 접근성을 확보함으로써 고객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고, 남녀노소 모든 유동인구를 확보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아 스트리트형 상가투자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개방감과 외부노출로 많은 이들이 보다 편하게 유입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주변 탄탄한 고정수요도 투자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한다. 알파돔시티 내 상가로 입주 및 인근기업을 포함해 약 11만명에 달하는 고정수요가 확보됐고, 일대 판교 2, 3테크노밸리 확장에 따른 약 2,500여 개 기업의 배후수요가 있다. 알파리움 고정수요(931세대)까지 포함하면 확실한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약 12만 명 이상(추정)의 근로자 고정 수요와 주거 인구가 밀집된 입지적 특성에 엔씨소프트가 공공청사 부지에 글로벌 R&D센터 설립 양해각서(MOU)를 채결했다. 사업지 일대 들어설 예정으로 약 2만명의 추가적인 고용효과가 추산되고 있으며, 6-3블록에는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한 카카오 주요 계열사인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등 대기업 들어서고 있다. 또 현대백화점 입점으로 고정고객은 물론 유동고객까지 확보 가능하다.

주변 개발 호재도 잇따라 예정돼 있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통해 강남역까지 14분대에 도달 가능한 입지의 상가다. 여기에 경강선 판교역(여주-성남) 복선전철로 인근 지역 진출입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통망이 인기요인인 판교 상가로 GTX성남역(삼성-동탄)이 확정(2021년 개통 예정)돼 수도권 전역을 1시간 내에 연결 가능하다. 판교IC, 판교J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접근이 수월하다. 분당-내곡간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로 서울, 경기남부 접근성이 높은 사통팔달 광역도로망을 자리한다.

분양관계자는 “판교 자체적인 입지적 메리트와 역세권 상가의 만남으로 주목 받으며,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까지 더해진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현재 보다 미래가치가 더 기대된다”며 “향후 프리미엄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최중심의 미래가치를 품은 상권으로 즉시 입점 및 임대가 가능한 37만평 판교 최대 알파돔시티의 중심상가를 소유 및 임대 가능해 권리금 없이 초기 투자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스트리트 윙’ 상가 계약은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확인 후 진행 가능하며, 현장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31 알파리움 제타워1동 118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