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53 (월)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좋은 시술 실리프팅, 선택하기 전 주의사항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좋은 시술 실리프팅, 선택하기 전 주의사항
  • 조연우 기자
  • 승인 2018.07.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 스킨앤빔 김수진 원장

 

나이가 들면 눈가나 입가, 이마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모공이 넓어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탄력 있는 동안 피부와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갖고 싶어 한다. 피부 개선을 위해 화장품, 팩, 마사지 등 관리를 통해 시도하지만 근원적인 개선효과를 기대하기는 사실 어려운 일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잔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쁘띠시술을 찾고 있다.

쁘띠시술에는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 다양하게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각종 주름 및 탄력 저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이 주목 받고 있다.

실리프팅은 피부 속 실을 삽입해 볼륨감이 사라진 피부를 채워주고 당겨주는 시술 방법으로 입체감 있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으며 깊은 주름이나 심술보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속 신경조직을 손상시키지 않아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고 실의 종류에 따라 턱선, 볼, 목 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대구 스킨앤빔 김수진 원장은  "리프팅 시술 중에서도 실리프팅이 가장 인기가 좋은 편이다.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은 물론 예비신부나, 취업준비생들도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으며 평소 주름으로 인해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그리고 피부 절개 없이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상처나 흉이 남지 않아 오랜 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시술 주기와 유지기간은 개인마다 피부탄력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처진얼굴에 리프팅효과를 주고 탄력성을 높이는데도 탁월하여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실제 실리프팅 시간은 약 30분 정도의 비교적 짧은 시술로 마무리가 된다.

대구 스킨앤빔에서는 울트라v리프팅, 오메가리프팅, 슈퍼오메가리프팅 등 여러 가지 실리프팅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얼굴 리프팅의 경우 수술 후 피부통증이나 붓기, 멍 등이 발생될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개인마다 1:1 맞춤 상담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실리프팅 시술 이후에는 사우나 및 찜질방 출입은 삼가해야 하며 시술 부위를 세게 문지르는 행동도 피해야 한다. 또한 충분한 수면시간과 휴식을 가져야 하며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비타민 C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사람마다 주름의 깊이와 크기, 안면근육의 방향과 움직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환자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주의사항 또한 제대로 숙지하고 있어야 만족스러운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를 당겨주는 효과적은 시술인 리프팅은 노화로 인해 늘어지고 주름이 생긴 피부에 탄력을 형성하기에 좋은 시술이지만 사람에 따라서 참기 힘든 고통이 지속적으로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같은 케이스의 리프팅 이더라도 어떠한 방법과 노하우로 시술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라인을 이식하는 폭넓은 지식을 가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 스킨앤빔 김수진 원장은 "실리프팅의 경우 KFDA(한국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실을 사용하였는지에 대한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환자의 피부상태 및 노화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1:1 맞춤 시술을 해주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연부조직층을 분리해 늘어진 조직을 제거하는 절개리프팅은 다른 리프팅에 비해 고난이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안전한 시술을 권유 받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