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22 (월)
싸다니카, 의뢰형 중고차 시스템 구축 및 투명한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조건 선봬
싸다니카, 의뢰형 중고차 시스템 구축 및 투명한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조건 선봬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6.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특히 여름철 휴가계획을 세우고 있는 소비자들 중 여행, 캠핑 등을 위해 중고차를 찾는 사람이 늘면서 중고차 시장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그 중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레저형 차량(RV)이 중고차시장에서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고차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중고차의 경우 신차처럼 트림별로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것은 물론 연식, 주행거리, 옵션, 색상, 관리상태, 등 다양한 변수들로 인하여 중고차시세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한 후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분별한 다양한 정보와 수많은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허위, 미끼매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하자, 침수, 주행거리를 조작하여 매물로 판매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파 TV프로그램 SBS생활경제에 양심딜러로 출연한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전국 6만여대의 실 매물 구축하여 차량, 연식, 주행거리, 편의사양 등에 맞춰 소비자에게 가장 알맞은 차량을 찾아 소개해주는 이른바 ‘의뢰형중고차’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싸다니카는 의뢰형 시스템 도입으로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확인은 물론, 정해놓은 금액 대를 벗어나지 않아 더욱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일부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저신용자의 경우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많다고 전하면서 이들의 약점을 이용해 중고차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고금리 중고자동차할부상품을 권하는 비양심적인 매장들도 존재하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전하면서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