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26 (월)
김해교육청 ‘아침 먹고 학교 가자’ 캠페인
김해교육청 ‘아침 먹고 학교 가자’ 캠페인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4.0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조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애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 길거리 캠페인’을 했다.

Wee센터 길거리 홍보

30일 장유 상담부스 운영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2일 조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얘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 길거리 캠페인’을 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길거리 캠페인은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피해 및 학교부적응 예방을 위한 Wee센터 홍보를 위해 진행했다.

 이번 길거리 캠페인은 조식을 거르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밥을 제공하면서 학교폭력 피해 및 학교부적응 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Wee센터를 알려 다양한 위기 상황 예방 및 학생들의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길거리 캠페인 ‘얘들아 아침 먹고 학교 가자!’는 지난 2일 김해교육지원청 앞, 오는 30일 장유2동 주민센터 앞을 선정,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공간에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조식 제공 등 Wee센터의 전문상담인력이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안내한다.

 상반기 2회 길거리 캠페인 중 2일은 김해교육지원청 인근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 하며 조식을 거르고 등교하는 학생에게 조식을 제공해 뇌 활동량을 증가시켜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줄 방침이다.

 또 학교생활 적응력에 대한 도움을 주고 Wee센터를 홍보해 단위학교 내 상담서비스 안내를 돕고 Wee센터 안내 리플릿 등의 홍보물품도 배포했다.

 오는 30일에는 김해서부지역인 장유 2동주민센터 인근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신용진 교육장은 “지역 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이로 인해 학교폭력 및 학교부적응 발생 요인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