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24 (월)
장군차 알릴 전문가 육성
장군차 알릴 전문가 육성
  • 허균 기자
  • 승인 2017.04.0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농기센터 다례대학 입학식
▲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4일 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김해다례대학 1기 신입생 42명과 가야차인연합회 임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김해다례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4일 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김해다례대학 1기 신입생 42명과 가야차인연합회 임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김해다례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다례대학은 4일 시작해 오는 11월 21일까지 격주 화요일에 수업을 하며 1일 6시간 수업을 한다. 다례대학은 생활차문화인을 양성해 시민정서 함양과 차문화 생활 저변확대는 물론 장군차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선도할 수 있는 정예 인력육성에 목적을 둔다.

 교육내용은 장군차 전반을 비롯해 차의 개론 및 분류, 차예절, 차와 명상, 한국의 도자사와 차그릇, 차문화의 전반적인 이론, 실습, 답사 등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사 구성도 차 관련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개교 첫날은 입학식에 이어 세계차연합회 이사로 있는 한국다도대학원 박선우 교수의 ‘한국의 다례문화’에 대해 첫 강의를 했다.

 박수찬 소장은 “차를 즐기는 문화에서 알고 마시는 문화로 변화 시키고 차문화가 생활 속 깊이 파고들 수 있도록 전령사가 돼 주고 특히, 2천년의 역사를 가진 장군차의 자긍심을 가지고 홍보 및 생활화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