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23 (월)
설원서 도전정신 키웠죠
설원서 도전정신 키웠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02.06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궁항초 스키캠프 
하동 궁항초등학교(교장 박용석)는 4∼6학년 학생 32명과 교원 5명이 지난 2∼3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캠프를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스키캠프는 심신을 단련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모험심과 진취적인 기상을 함양하기 위한 현장체험학습과 체육교과 스키수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 32명 중 20여 명은 스키 기초교육을 마치고 초급자 코스의 리프트에 올라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스스로 일어나 다시 시작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5학년 한 학생은 “지난해에 왔을 때는 넘어지면 일어나기가 힘들고 방향전환도 안됐는데 올해는 리프트에 6번이나 올라가 스키를 즐겼다”며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스키를 타면서 제 솜씨를 뽐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스키캠프는 미래 주역인 학생들에게 스키기본 교육과 스키체험 기초교육, 팀별 슬로프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여가활동과 체육실기의 장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박용석 교장은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스키 기술을 익혀서 소질 계발 및 취미활동의 기초가 돼 평생체육활동의 기반이 되는 것은 물론 모험적이고 도전적인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