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00 (일)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힘쓸 것”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힘쓸 것”
  • 김현철 기자
  • 승인 2016.09.2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순 김해시의원 IWPG 김해시회장 위촉
▲ 김동순(오른쪽 첫 번째) 시의원이 세계여성평화그룹 김해시 회장 위촉장을 받고 관계자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동순 김해시의회의원이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해시 회장에 위촉됐다.

 김동순 의원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016 IWPG 네트워크 포럼’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IWPG는 비영리 국제적 평화단체(NGO)로 전 세계에 200개 지부를 두고 100여 개 단체와 협력해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IWPG은 이날 ‘2016 IWPG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하고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을 촉구했다.

 ’전쟁종식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36억 여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테이렝 마마우 현(現) 키리바시 영부인, 아웃 등 아쿠일 현(現) 남수단 여성아동복지부 장관, 안나 체르베나코바 현(現) 체코 인권 변호사 등 국내외 여성 인사 900여 명과 차세대 여성리더 여대생 1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지난 3월 14일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이 공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이하 선언문)’이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법안으로 유엔에 상정되도록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동순 신임 회장은 “유엔과 국제사회는 전쟁종식과 평화, 안보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이 국제법안으로 유엔에 상정되도록 일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IWPG은 이날 총 16개국 109개의 ‘IWPG 평화 위원회’를 위촉했다.

 위원회는 향후 자국 여성들에게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지지 활동 동참을 촉구하는 등 IWPG 평화활동을 홍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