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05 (월)
경찰 무도 우수성 세계인에 알린다
경찰 무도 우수성 세계인에 알린다
  • 김현철 기자
  • 승인 2016.07.1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연맹경남협회장기 선수 등 1천여 명 참여
▲ 김해시 봉황동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제6회세계경찰무도연맹경남협회장기 전국무도대회 참가선수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제3회 김해시생활체육 경찰무도연합회장기및 제6회 세계경찰무도연맹 경남협회장기 경찰무도대회가 지난 16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무도인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해시 생활체육 경찰무도연합회가 주최하고 세계경찰무도연맹, 경찰무도검도 경상남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홍태용 세계경찰무도연맹 경남협회장을 비롯해 세계경찰무도연맹 장진석 전무이사 등 무도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400여 명의 초ㆍ중ㆍ고 무도선수들은 소속 체육관을 대표해 단체검검법대회를 시작으로 단체시범대회, 승급심사 등의 순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참가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호신술, 발차기, 격파 등 화려한 검도 기술을 선보여 관중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세계경찰무도연맹은 미국스포츠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매년 5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는데 올해도 특례입학 장학생 5명을 선발해 미국스포츠대학교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또 매년 대회를 통해 모범관원 3명을 선발해 무료해외견학 및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3명을 선정해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장진석 전무는 “이밖에 우수관원에게는 세계경찰무도연맹 산하 CAKO VIP 국제특수경호 업체 경호원 선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세계경찰무도연맹만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홍태용 세계경찰무도연맹 경남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경찰무도는 자기수련운동이자 자기방어운동이다. 이제 경찰무도가 6년째를 맞아 종주국 한국에서 세계로 위상을 넓히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경찰무도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