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48 (일)
남해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계약실무 연수 실시
남해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계약실무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4.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한석)은 4월 6일 진교초등학교에서 관내 행정실장 및 영양교사·영양사 53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급식 계약실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하동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주최하여 남해·하동 관내 영양교사·영양사 1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전문 연수를 통해 급식계약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구매계약 과정 투명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급식 계약 실무’라는 주제로 경상남도교육청 김창수 차장의 강의를 통하여 경상남도의회에서 실시한 학교급식 행정사무조사(2015.7.14.∼2016.1.13.)의 결과를 반영하고, 학교급식계약에 관한 실무사례 및 업무 상황별 계약관련 법규를 소개하였다.

또한, 학교급식관련 법령을 통한 위생교육과 남해·하동 지역의 원거리 특수성으로 인해 구매계약이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는 방안으로 공동구매 추진 방향 등을 협의하였다.

한 행정실장은 “이번 계약실무 연수와 [학교급식계약 실무편람][학교급식계약 업무지원 365콜센터〕등을 통하여, 마냥 어려워하던 급식계약 업무가 우리에게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와 나홀로 실장 등 업무처리가 미숙한 실무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