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15 (월)
강기윤 의원 등 5명 국감 우수의원상
강기윤 의원 등 5명 국감 우수의원상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5.12.10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GO 모니터단
▲ 민홍철
▲ 강기윤
▲ 김한표
▲ 박대출
▲ 조해진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창원성산구)과 새정치민주연합 민홍철(김해갑)이 10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으로부터 ‘2015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상’을 수상했다. 경남 지역 의원으로는 민홍철ㆍ강기윤 의원 이외에 김한표ㆍ박대출ㆍ조해진 의원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강기윤 의원의 경우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8일까지 실시된 2015년도 국정감사에서 국회 안전행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정쟁이 아닌 정책에 몰두해 감사 전 과정을 이끈 점을 인정받아 ‘우수 국회의원’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국감 기간 내 국민안정이 국가정책의 최우선이 돼야 한다는 원칙하에 각종 안전사고 대응시스템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한편 ‘지방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기치로 지방재정 문제 등을 파헤쳐 주목을 받았다.

 민홍철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말 없는 다수의 서민과 중산층,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복지교통, 안전 등 다양한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정부의 자의적 정책과 방만한 예산집행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개선책을 제시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의원은 “민의의 대변자로서 근로자 중심도시 창원시를 위한 정책발굴 및 입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고, 민 의원은 “‘더 나은 내일, 희망의 김해’라는 비전을 앞당겨 김해와 우리나라 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