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03 (월)
과학발명 꿈나무들 ‘꿈’ 대결
과학발명 꿈나무들 ‘꿈’ 대결
  • 한상균 기자
  • 승인 2015.10.1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발명진흥회 거제통영 창의력대회
▲ 한국과학발명진흥회가 주관한 거제통영 과학발명 창의력대회가 지난 9일 거제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한국과학발명진흥회가 주관한 거제통영 과학발명 창의력대회가 지난 9일 거제실내체육관에서 200여 명의 과학 꿈나무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져 치러진 이번 대회는 유치부는 구조공학부문 미래의 나의 집, 신나는 놀이기구를 만드는 게임이 주어졌고 초등부는 기계장치 투석기와 교량장치 친환경 아름다운 교량 만들기였다.

 출전한 어린이들은 자신이 준비한 창의블럭으로 키 높이에 달하는 모형을 거뜬히 만들어 낼 정도로 발군의 실력을 보였다.

 과학발명이 주요산업의 원동력임에도 불구하고 시 지역 내에서 처음 실시된 이번 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이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창의력 관련 수업을 받으면서 실력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과학발명진흥회 거제통영지회 한영희 지회장은 “어릴 때부터 과학기술과 창의력 발명활동을 심어주는 것은 과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밑거름”이라며 “창의블럭을 폭넓게 활용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들의 지적 능력이 재능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 대회는 오는 26일 심사위원들의 심사결과를 취합해 국회의원, 시장, 의장, 한국과학발명진흥회장,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장 등 5개 부문 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