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59 (일)
대흥초, 여름 행복학교 주간 실시
대흥초, 여름 행복학교 주간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흥초등학교(교장 박귀숙)에서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여름 행복학교’주간을 운영했다.

행복맞이학교의 사계절프로젝트 창의학습으로서 「참살이 프로젝트」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진로탐색활동,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아토피 체험캠프, 흡연예방 학예행사, 재능기부 선생님과 함께하는 Happy Art Class, 요리활동, 북버스 체험, 수영 체험학습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이 실시되었다.

지난 13일에는 각 학년 수준에 맞춰 음악?미술?체육 등과 관련된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고, 신나는 미술 교실에서는 교육재능 기부자와 함께 볼 클레이, 유리컵 양초 만들기, 한지공예, 손거울 만들기 등 학년별 주제에 맞는 공예작품을 만들었다. 그리고 흡연예방?금연교육도 이루어졌는데, 금연권유 그리기, 금연 4행시 짓기, 금연 표어 및 포스터 만들기, 금연 가족퀴즈 응모 대회 등이 진행되었다.

14일에는 고성군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 주관으로 4~6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적성검사를 실시하였고,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에서는 3,4학년은 곤충 관찰 체험활동을 5,6학년은 손수건에 멸종 위기 동물 그리기를 했다. 15일에는 고성 보건소와 연계한 ‘아토피 체험캠프’가 진행되어 천연 모기퇴치 스프레이와 땀띠 및 피부 진정 스프레이 만들기, 천연비누 클레이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활동이 있었다. 16일에 학년별로 요리 만들기를 하여 친구들과 맛있게 요리를 하고 학급 뷔페 열기를 실시하였고, 북버스 체험활동을 통해 동화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여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 또한 가졌다. 17일에는 전교생이 다함께 김해 장유 롯데 워터파크에 수영 체험학습을 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물놀이 안전 지식과 태도를 길러 건강하고 안전한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대흥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가고 싶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각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사계절 프로젝트 활동을 운영하여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배움이 즐거운 학교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