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48 (월)
백동초,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교실’ 초청
백동초,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교실’ 초청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6.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동초등학교(교장 최은지)는 지난 23일 1, 2교시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사용에 익숙하지 않는 어린이들에게 도로명주소의 바른 이해와 필요성을 교육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교실’을 실시했다.

2014년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면 시행 되었지만 아직도 우리 실생활에 뿌리 내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고 특히 주소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저학년 때부터의 지도의 필요성에 따라 3학년의 경우 자신의 주변 환경과 지역에 관해 배우는 적절한 시기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위해 양산시청 소속 도로명주소 담당 강사선생님은 학생들 교육 시 활용을 위한 시?군별 자체 홍보물품과 교육용 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 등을 준비하셔서 학교로 직접 방문하였다. 교육 내용은 도로명주소 및 우편번호 동영상 상영, 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 모형 소개, 도로명주소 퀴즈, 학교 및 우리집 도로명주소 써보기, 도로명주소 안내도 만들기, 도로명주소 그림그리기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즐겁고 자연스럽게 도로명주소의 필요성과 장점을 배울 수 있었다.

이 활동에 참가한 홍은지 학생은 “도로명주소를 알게 되어서 참 좋아요. 다음에 위험한 일이 생겼을 경우 119에 신고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참가 소감을 말해 이 도로명 주소 교육의 지속적인 필요성이 느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