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10 (월)
거제중앙중, 거제 사랑의 집 성금 전달 및 위문 공연
거제중앙중, 거제 사랑의 집 성금 전달 및 위문 공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5.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에서는 지난 20일 거제 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전교생과 선생님들이 정성을 다해 모은 성금을 전달하였다.

할머니들은 사랑의 집을 방문한 교직원과 학생회장, 합주부 학생들을 반갑게 맞아주셨다.

교장선생님과 학생회장의 성금 전달 후 본교 합주반의 작은 연주회가 있었다. 금영은 선생님의 피아노 반주 아래 학생들은 플롯으로‘언제나 몇 번이라도’외 2곡을 연주하여 할머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드렸다.

기념촬영에서는 할머니들과 학생들이 함께 “사랑합니다”를 외치며 팔로 하트를 그리는 다정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 날 성금은 전교학생회의 의결을 거쳐 진행되었고,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총1,342,630원을 모금하여 「거제 사랑의 집」에 1,042,630원을 후원하였고, 나머지 300,000원은 본교 재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거제중앙중은 지난 2011년 3월 「거제 사랑의 집」과 자매결연을 맺어 매 학기별로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고 위문공연을 하고 있다. 특히 격주 토요일마다 학급별로 돌아가면서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 학교 전체가 참여 할 수 있는 자매결연 시설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며 봉사활동을 생활화함으로써 사랑과 나눔을 아는 거제중앙중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