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22 (월)
분성여고, 학습원리 이해를 통한 학습코칭
분성여고, 학습원리 이해를 통한 학습코칭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5.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교장 장병문)는 지난 8일부터~9일까지 1학년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2일간 총 7시간 동안‘자신만의 공부법을 위한 학습방법 익히기’라는 주제로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의 내용은 학습원리 이해를 통한 예습-수업-복습의 학습전략, 완전학습 사이클 ? 노트 ? 리딩 ? 맵 ? 카드 등의 작성법 및 활용법을 소개하는 것이며,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계획하고 노력하여 결과적으로 학업성적 향상이 주 목적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강민지(1학년)학생은“나름의 방식으로 열심히 공부해도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아 공부법이 잘 못 되었는지 고민하던 차에 효율적인 학습법 강좌가 있다고 하여 참여하게 되었으며, 배운 대로 적용하여 만족한 결과를 반드시 얻겠다”며 기대감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 전소현(1학년)학생은 “학습원리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서 새롭게 학업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작년에도 실시하여 학생들의 호응도가 좋아 작년에 이어 두번 째로 실시하는 것으로 효율적인 공부 방법 안내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법으로 고민하는 학생이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을 찾도록 학교에서는 매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