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21 (월)
백전초, 나도 애니메이션 작가
백전초, 나도 애니메이션 작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20 15: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백전초(교장 노명환) 3~4학년 학생들은 함양 도서관에서 주관하는 학교도서관지원 프로그램인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참여했다. 학교도서관지원 프로그램은 문화적, 교육적 여건이 열악한 학교에 직접 찾아와 책 읽은 즐거움을 몸으로 느끼고 독서의 습관화, 생활화를 돕고자 실시하는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이번 독서 교육 활동은 김현임 강사의 도움으로 학생들에게 책 속 주인공이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지도록 유도하면서 수업 분위기를 활기차게 이어갔다. 책 속 주인공을 아이들이 각자 나름대로 종이 인형으로 그린 후 오려서 사진으로 촬영하면 그것을 선생님이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형태로 수업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각 모둠별로 만든 영상을 감상하기도 했는데 인형들이 서로 밀고 당기기도 하고 친구의 도마뱀을 뺏어 오는 장면 등 다양한 장면을 볼 수 있었다.

활동을 마치고 난 3학년 박소정 학생은 “내가 만든 인형이 움직이는 것을 보니 재미있고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서 기분이 좋다.”라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백전초에서는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 속에서 만나는 나의 미래’라는 학교도서관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책 읽는 학교 독서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는 본교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쫑이 2015-05-09 18:47:13
전 백전초 3학년 1반 4번 유종윤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달팽이 캐릭터
때리는것ㅠㅅㅠ아프겟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