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21 (월)
도시가스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도시가스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김현철 기자
  • 승인 2014.12.0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공급 개통식… 연료비 20~30% 절감
▲ 창녕군은 지난 4일 대지면 동보하이빌 광장에서 김충식 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군 도시가스 공급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지난 4일 대지면 동보하이빌 광장에서 김충식 군수와 경남에너지(주) 도춘호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녕군 도시가스 공급 개통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원활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지난해 3월 경남에너지와 도시가스 조기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배관공사 관련 인ㆍ허가 등 이행절차를 적극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공사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했다.

 또 시행사인 경남에너지는 도시가스 보조금 지급구간 7㎞ 주 배관공사 시행에 박차를 가한 결과 지난해 대합면 무솔사거리에서 모전사거리 구간 3.1㎞의 배관공사를 완료했다.

 지난 8월에는 대합면 모전사거리에서 창녕읍 갈전삼거리 구간 3.4km의 배관 공사를 완료한 끝에 지난 11월 동보하이빌 아파트를 시작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하게 됐다.

 군과 시행사인 경남에너지는 동보하이빌을 시작으로 그린시티아파트와 삼우아파트, 현대 1차 아파트, 상우베스트빌 등 공동주택부터 우선으로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내년도에는 이원파크빌과 넥센 사원아파트 등에 공급하고 2018년까지 창녕읍 등에 도시가스를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내 대부분 난방용 연료로 LPG와 경유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도시가스 공급으로 연료비가 20%에서 최대 30%까지 절감되는 등 생활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