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3 (월)
하북초,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통한 리더십 향상교육
하북초,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통한 리더십 향상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하북초등학교(교장 전병태)는 지난 13일 오전 10시 하북초 수업분석실에서 ‘학부모와 아이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한 리더십 향상’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강의교육을 소통의 전문가 문화체험터 놀다 대표 최명자 강사를 초청해 실시했다.

날로 성장하는 자녀의 눈높이를 맞추고 자녀의 꿈을 맘껏 펼쳐 보일 수 있게 지원하기란 참으로 쉽지 않음을 토로하는 학부모님들의 요구에 부응해 소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부모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무엇보다 중요한 자녀와의 대화에서 부모의 기술이 부족했음을 공감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실제 사례에서 많은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교육에 참가한 김정아 학부모는 “평소 자녀와 대화를 많이 하는 편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방법을 배우게 되어 집에서 보다 열린 마음으로 진심으로 경청하는 자세를 가지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며 아이와 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회장인 최하나 학부모는 “우리 하북초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하북교육공동체가 함께 꿈꾸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앞으로 더욱 많이 가질 수 있는 기회를 학교와 더불어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진심어린 하북사랑을 털어 놓았다.

전병태 하북초등학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자아실현과 자녀 교육을 위한 장을 마련0 은 물론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배우는 기쁨과 보람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가꿀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함께 호흡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