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7:29 (월)
양산교육지원청, 아이들의 안전은 우리의 손으로
양산교육지원청, 아이들의 안전은 우리의 손으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1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동)은 지난 12일 오후 2시에 양산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공?사립유치원 유치원 교원 120명이 참가해 유치원의 안전교육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유치원 교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회는 학교안전공제회 안전교육예방위원인 한규종 위원을 초청해 유치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의 사례를 중심으로 유치원교원들의 안전교육에 대한 의무와 책무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창원 평산초 박미영 보건교사로부터는 유치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생활 속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 중심의 강의를 들었다.

이번 연수회에 참여한 덕계병설유치원 권은주 교사는 “학교안전공제회에의 전문 강사로부터 유치원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듣고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지도할 때 더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함을 다시한번 느꼈다.”며 “작은 사고가 났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해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는 유익한 연수로써 안전에 대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치원 교원의 안전의식 고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연수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