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02 (월)
제산초, 골든타임을 지켜라
제산초, 골든타임을 지켜라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6.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거제소방서 연초 119안전센터 ‘합동 소방훈련’
거제 제산초등학교(교장 이종향)는 지난 10일에 거제소방서 연초 119안전센터와 함께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화재가 났을 때의 골든 타임은 5분이다. 초기 화재를 진압해 대형화재를 막을 수 있는 시간이 5분인 것이다. 이 시간 안에 대피하고 화재를 진압해야 대형 참사를 막을 수 있다.

제산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골든 타임을 지키기 위해 실제 상황처럼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했으며 훈련이 끝난 후 연초 119안전센터 소방관의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고 실제 전화로 화재신고를 해 보기도 했다.

이 날 학생들은 화재예방 및 대처법에 대해 교육을 받고 나서 2층 교무실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시나리오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훈련을 했다.

최근 고양종합터미널 화재, 장성요양병원 화재 등 대형사고가 잇따라 일어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마련과 더불어 평소 화재 시 대피요령을 잘 익혀둬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공공기관 소방합동훈련은 연 1회 이상 실시하는 것으로 소방계획서 상의 시나리오대로 화재나 재난 발생 시에 인명대피와 관계자의 초기대응, 소방관서와 합동화재진압, 피해복구 순으로 훈련을 진행됐다.

지난 5월의 재난대피훈련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훈련으로 안전한 제산초등학교 만들기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 학생들은 안전사고 발생 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