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19 (일)
진영여중, 융합인재교육 연구학교 초청 강연회 개최
진영여중, 융합인재교육 연구학교 초청 강연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5.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적 융합형 인재 대표 사례 설명
김해 진영여자중학교(교장 김은희)는 지난 13일 오후 4시, ‘STEAM 교육의 이해’란 주제로 부산교육대 문대영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인근학교 교사와 진영여중 교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STEAM 교육의 이해’란 제목으로 4명의 창조적 융합형 인재의 대표적 사례를 설명했다.

‘세종대왕, 레오나르도 다 빈치, 스티브 잡스,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소개, STEAM 융합 교육의 도입 배경과 가치에 설명, STEAM 융합교육의 다양한 적용 방안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김은희 교장은 “융합인재교육이 교육현장에 정착되고 보급되기 위해서는 우리 교사들이 앞장서서 STEAM을 이해하고 이를 수업과 학교현장에 적용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을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사 연수를 통해 STEAM에 대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진영여자중은 2014학년도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융합인재교육 연구(시범)학교로서 ‘비[備]?비[飛]?고[告]’ 프로젝트를 통한 창의·감성형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학생들이 STEAM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STEAM에 대한 교직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연수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