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3:30 (월)
함안, 2014.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지역협의회
함안, 2014.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지역협의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자율화에 따른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제고’ 주제…연수 가져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수)은 지난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함안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4.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및 지역위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인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학교자율화 확대, 자유학기제 도입 등 단위학교 중심의 다양한 교육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책임 경영체제의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로서 학교운영위원회 역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학교운영위원의 학교현장에서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자율화에 따른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제고’란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의 단위학교 현장에서의 순기능 및 학교운영위원의 동반자적인 자세 등 학교 현장에서 운영위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초청특강시간으로 ‘품격 높은 자녀로 키우는 부모코칭기법’라는 주제로 자녀의 회복탄력성을 높여 대인관계 능력 및 긍정성을 향상시키는 자녀 양육 방법 등을 소개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오후 1시부터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 30여명이 참석해 3층 회의실에서 ‘2014.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앞서 운영위원 연수를 마치고 참석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은 기존 위원장과 신입 위원장간 인사를 통해 ‘2014.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다짐했으며 협의회 임원도 선출했다.

함안교육지원청 전인수 교육장은 “함안지역협의회가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함안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학교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함안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