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40 (일)
칠서초, 빈 그릇 식사운동, 잔반 NO! 건강 UP!
칠서초, 빈 그릇 식사운동, 잔반 NO! 건강 UP!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 그릇 운동 4~12월 장기간 실시…스티커 제공 학생 흥미 유발
올바른 식습관 교육․음식물 쓰레기 발생량 줄이기 방안 취지

함안 칠서초등학교(교장 조두옥)는 학교 급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빈 그릇 식사 운동’을 운영해 건강한 식습관형성과 미래의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빈 그릇 식사 운동 실시기간을 4월에서 12월까지 장기간으로 정하고 매월 운동에 동참하는 학년을 선정해 수요일마다 빈 그릇 식사를 한 학생들에게 스티커를 제공한다.

스티커 누적 수를 통해 반별 경쟁을 하며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빈 그릇 식사 운동에 참여한다.

특히 한 달 동안 스티커를 가장 많이 모은 학급에는 건강 음료를 제공해 한 번 더 빈 그릇 식사에 대한 흥미를 증가시키고 있다.

또한, 담임교사와 임상식사를 통한 밥상머리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의 식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톡톡히 덕을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4학년 이제원 학생은 “반찬을 모두 다 먹으니 골고루 음식을 먹어 건강해지는 것 같고 음식 쓰레기양도 줄어 환경도 보호하고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홍순란 영양교사는 “학교 급식을 남김없이 다 먹는 학생들에게 스티커를 제공하여 게시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게 했다.

칠서초등학교 관계자는 “빈그릇 식사 운동은 재미와 건강, 그리고 환경보호라는 세 마리 토끼를 야무지게 잡을 수 있는 방안으로 계속적으로 추진한 후 각 학년별로 스티커가 제일 많은 한 반을 선정해 7월에 시상을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