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59 (월)
"사랑 앞에 흔들리는 여인 담았죠"
"사랑 앞에 흔들리는 여인 담았죠"
  • 연합뉴스
  • 승인 2013.03.1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친 조정치와 `우결` 합류… "추억 많이 만들고파"
정인, 세 번째 미니 앨범 `그니` 발표

 "원래 그리 여성스러운 편은 아닌데 나이를 먹어가면서 또래 여자 친구들이 공감할 만한 가사가 나오더군요. 저 자신에게서 발견한 이 시대 여자들의 이야기를 담았어요."

 가수 정인(사진ㆍ최정인ㆍ33)이 12일 세 번째 미니 앨범 `그니`를 낸다. 2011년 4월 발표한 `멜로디 레머디`(Melody Remedy) 앨범 이후 2년 만이다.

 `그니`는 `그 여인`이라는 뜻의 순우리말. 앨범에는 사랑 앞에서 어쩔 수 없이 떨리고, 기뻐하고, 불안해하고, 아파하는 `그니`들의 모습이 담겼다.

 최근 을지로에서 만난 정인은 "사랑 앞에서 뭔가 결핍됐다는 느낌에 불안해하는 여자들의 모습을 그렸다"고 소개했다.

 `그니`에는 모두 다섯 곡이 담겼다. 타이틀 곡 `그 뻔한 말`은 감정을 절제한 보컬이 더욱 큰 슬픔을 자아내는 이별 노래다. 가수 윤건이 작곡하고 힙합 듀오 리쌍의 개리가 노랫말을 붙였다.

 "제일 좋아하는 노래에요. 감정을 다 꺼내놓지 않아 더 슬픈 노래죠. 첫 미니 앨범 만들 때 받았던 곡인데 5년 만에 다시 작업해 완성했어요. 저나 오빠(윤건)나 트렌드에 민감한 사운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가능했던 일이죠. 하하."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가 만든 `좀 걷자`는 위기를 맞은 오래된 연인의 이야기를 담은 곡. 경쾌한 멜로디에 정인의 산뜻한 보컬, 리쌍 개리의 감칠맛 나는 랩이 어우러졌다.

 나머지 세 곡은 모두 정인이 작사ㆍ작곡했다. 이 중 `치`는 잘나가는 남자 친구를 둔 여자의 불안감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곡이다. 예능 출연 덕에 요즘 `대세`로 떠오른 남자 친구(기타리스트 조정치)를 생각하며 만든 곡일까.

 "만든 지 꽤 된 곡이에요. 그땐 상상하면서 썼는데 요즘 현실이 됐죠.(웃음) 근데 사실 저흰 나이도 있고, 원래 인기에 흔들리던 사람들도 아니어서 크게 신경 쓰진 않아요. 재밌는 현상으로 받아들이고 있죠. 물론 예전처럼 맨얼굴로 홍대를 막 돌아다닐 수 없게 돼 조금 불편해졌지만요. 하하." 정인의 `잘나가는` 남자 친구 조정치는 이 곡의 작곡을 돕고 기타 연주도 해줬다고 한다.

 `제발 / 죽고 싶다는 말 좀 마요 // 그냥 내뱉는 말이래도…`로 시작되는 가사가 인상적인 `그런 말 마요`는 힘들어하는 주위 사람들을 위해 쓴 곡.

 "제대로 위로해 준 적이 없는 것 같아 미안했어요. 힘들다, 죽고 싶다는 말을 들으면 나까지 힘들어지니까 `그런 말 마라`고 자를 때가 있잖아요. 내 감정이 앞서 정작 힘든 사람을 제대로 위로해주지 못했다는 반성, 앞으로 잘해주겠다는 다짐을 담은 곡이죠." 마지막 트랙인 `오케이`(OK)는 손가는 대로, 느낌이 오는 대로 뚝딱 만들었다고 한다. 정인은 "사랑받지 못하는 여자의 도발을 담은 곡"이라며 웃었다.

 정인ㆍ조정치 커플은 최근 MBC TV `우리 결혼했어요`에 합류했다. 연예인 커플의 가상 결혼 생활을 보여주는 이 프로그램에 연애 11년차 커플이 출연하게 된 계기는 뭘까.

 "한 3년 전쯤부터 결혼 얘기가 나왔지만 마음의 준비가 안 돼 미뤘죠. 전 노래를 늦게 시작해서 공부할 게 많거든요. 결혼을 하면 출산과 양육도 해야 할 텐데 두 가지를 다 잘할 자신이 없었어요. 출연 제안을 받고 무대에서의 이미지와 너무 다른 `사생활`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고민이 많았지만, `예행연습` 차원에서 나쁠 것도 없다 싶었어요. 오빠랑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생각도 있었고요."

 그는 "사실 난 멋있는 사람보단 `가벼운 사람`에 가까운데 슬슬 걱정이 된다"며 웃었다.

 정인의 목표는 끊임없이 뭔가를 만들어 내는 음악가가 되는 것.

 "노래를 하든 작곡을 하든, 육십 칠십이 되어도 뭔가를 꾸준히 만들어내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어요. 대중의 인기를 얻지 못한다고 해도 나만의 노래를 계속할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없어요."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