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3:31 (일)
창원,덕동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기공
창원,덕동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기공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1.03.27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말 완공 … 6개 시내버스업체 공동 사용
▲ 창원시가 마산합포구 덕동동에 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조성하기 위한 기공식을 지난 25일 갖고 있다. 박완수 시장(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기관단체장들이 시삽하고 있다.
 창원시 덕동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기공식이 지난 25일 덕동838번지 일원 차고지 현장에서 박완수 창원시장, 이주영, 안홍준 국회의원, 김이수 창원시의회 의장,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대 열렸다.

 덕동 공영차고지는 189억 원의 사업비로 4만3천300㎡부지에 330대의 주차공간과 관리동, 정비동, 세차동, 주유소, 가스충전소 등 6개 동의 건물이 들어서며 내년말 완공돼 6개 시내버스업체가 공동으로 사용하게 된다.

 창원시는 덕동 외에도 성주개발지구에도 시내버스 공영 차고지 1곳을 추가로 건립, 구 창원과 마산 양개 축을 잇는 시내버스 차고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공영차고지 건립은 기존 시내버스 차고지가 주로 마산 주택가에 입지해 소음, 분진으로 인한 시민불편과 인근 학교 등하교길의 학생 교통사고가 잦아 시 외곽이전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숙원사업이었다.

 최용균 대중교통과장은 "내년부터 시행예정인 통합시의 대중교통 체계 선진화 구축에 맞춰 추진되는 이 차고지가 조성되면 노선이 체계회돼 시내버스 이용에 편리성과 정시성이 확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