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33 (월)
밀양시청사 LED조명등으로 교체
밀양시청사 LED조명등으로 교체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0.05.17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산화탄소 발생 감소ㆍ에너지 절약 효과

 밀양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일환으로 시 청사내 일반조명을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절약형인 LED조명으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에너지 절약은 경제적 측면외에도 탄소 배출량 규제와 지구온난화를 방지해 환경보전과 저탄소녹색성장을 위해서는 필수 사항임으로 시는 이번 LED조명 교체사업을 통해 이산화탄소 발생감소와 에너지 절약을 추진해 녹색도시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현재 청사내 1200여 개의 기존 형광등중 올해는 1억 15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건물중 층고가 가장 높은 1층을 우선적으로 교체하고 층고가 낮은 2~5층 중 3층 건축과 사무실 형광등을 시범 설치해 제품의 효율성과 눈의 피로도 등을 검토한 후 2012년까지 청내 30%이상을 교체해 에너지 절감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밀양시는 청사내 화장실에 재실 감지센서를 부착해 불필요한 전기에너지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직원들도 에너지 절약을 통해 지구온난화등 환경문제를 극복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향후 각종 시설과 기기를 교체 신설할때에도 에너지 효율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점검과 직원 교육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