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17 (월)
방학중에도 정보화 연수 ‘활발’
방학중에도 정보화 연수 ‘활발’
  • 박여진 기자
  • 승인 2008.12.28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2008 ICT활용교육 워크숍 개최
 김해교육청(교육장 김모헌)에서는 26일 김해시 구산동 소재 ‘산정’에서 초ㆍ중ㆍ고 교원, 전문직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ICT활용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08년도 ICT활용교육 추진 성과 및 2009년도 발전방향을 탐색하고, 교수-학습 질 제고에 필요한 교원의 ICT활용능력 신장 지원, u-러닝 교육기반을 위한 마인드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날은 김해교육청 ICT 장학지원단, ICT관련 연구대회 도단위 이상 입상자 및 학생 지도 교사, 전초ㆍ중ㆍ고등학교 ICT활용교육 담당자 또는 새미학습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정보교환의 장이 됐다.

 이날은 올 한 해 ICT활용 우수교사인 손병기(내덕중) 교사의 ‘유비쿼터스 인프라 구축을 통한 u-러닝 활용방안 탐색’, 김성곤(관동중) 교사의 ‘컴퓨터 프로그래밍 활용 방안’, 박천수(김해삼성초) 교사의 ‘사이버 가정학습의 활용 방안’에 대한 사례발표가 있었다.

 또 경남도교육청 정보화교육담당 전덕필 장학사가 ‘교육정보화 정책 방향’ 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조은희(위너다임사업기획부) 강사의 ‘홈페이지상의 개인 정보 노출 원인 및 방지대책’ 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책임연구원인 김용 박사의 ‘학교교육에서의 e-러닝과 u-러닝’ 이란 주제의 열린 특강은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경각심과 아울러 정보화의 새로운 동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데 기여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교육정보화 관련 주요행사 및 활동 방향에 대한 진지한 토의가 이루어지는 등 알찬 프로그램이었다” 며 “올해를 반성하고 더 새로운 내년 정보화 활동이 기대된다” 고 전망했다. <박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