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30 (월)
“취업의 바다에 빠져봅시다”
“취업의 바다에 빠져봅시다”
  • 김봉재 기자
  • 승인 2008.10.1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2008 인제대 Job 페스티벌’ 개최
인제대가 재학생들의 다양한 취업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8 인제대 Job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에 일조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직접 느끼고 경험 할 수 있도록 실전에 가까운 취업행사로 진행 된다.

이번 행사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전국 4년제 대학중 인제대가 취업이 우수한 대학이란 말이 실감 날 정도로 알차고 내용이 풍부한 취업 프로그램으로 꽉 차있음을 알 수 있다.

학부(과)의 특징과 전공이 다양한 이점을 살릴 수 있는 ‘인제 인터뷰교육’은 유망 중소기업체의 CEO를 직접 초청해 모의 면접을 통한 중소기업 취업성공전략에 더욱 가까이 접근하고 있다.

이밖에도 ITQ정보기술과 MS워드, 한글엑셀 등 취업필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특별반도 운영과 성공입사지원서류작성법, 모의면접아카데미, 우수중소기업채용전시회, 리더십아카테미, 취업크리닉 등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 제공도 함께 제공 될 계획이다.

특히 외국의 취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은 ‘글로벌 맨토링 프로그램’ 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UA21교육센터에서는 취업의지 제고 및 동기부여를 위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제대 청년층직업지도 프로그램인 (CAP+)도 선보인다.

또한 학부(과)전공별 취업지도 프로그램 및 산학연계, 인턴십, 현장실습 경연대회와 국내외 인턴십수기 콘테스트와 ICDP(Inje Career Development) 콘테스트, 도전! 취업골든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경연대회, 등 풍성하고 즐거운 취업 관련행사 프로그램들이 마구 쏟아진다.

한편 인제대학교 인적자원개발처(처장 김만식)는 이미 졸업하거나 취업에 성공한 동문을 위해 ‘2008 졸업생 Tender Care’ 코너를 만들어 사회진출 졸업생의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제고를 도모하고 재학생과의 동문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도 구축할 예정이다. <김봉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