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37 (월)
박성화호 ‘주전경쟁 지금부터’
박성화호 ‘주전경쟁 지금부터’
  • 승인 2007.11.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본선진출 확정… 필드플레이어 13개 ‘물밑 경쟁’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천신만고 끝에 2008 베이징올림픽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지만 최종엔트리에 살아남기 위한 주전경쟁은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박성화 올림픽 대표팀 감독은 21일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 6차전에서 바레인과 비기며 힘겹게 조 1위를 확정한 뒤 선수들을 일단 소속팀으로 돌려보냈다.

하지만 바레인전 때 대표 선수로 뛰었던 선수들이 내년 초 해외 전지훈련에 그대로 모인다는 보장은 없다.

일부는 부상 때문에 빠지는 경우도 생길 것이고, 부상에서 회복돼 다시 러브콜을 받을 선수가 나올 수 있다.

박성화 감독은 바레인전 직후 대표팀 구성 변화에 대해 “아직 생각해 본 건 전혀 없지만 부족한 공격력은 훈련을 통해 보완하겠다. 또 부상 회복 중인 스트라이커 자원이 돌아오면 나아질 것”이라며 내년 전지훈련 소집 명단을 일부 수정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자칫 흥청망청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 연말에도 물밑 경쟁이 계속된다고 봐야 한다. 이 기간 컨디션을 잘 가다듬어 전지훈련에 임해야 코칭스태프의 눈도장을 찍기에 수월하다. 험난한 주전경쟁은 지금부터 시작인 셈이다.

이어 내년 3월 재개하는 K-리그 등 소속 리그에서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펼쳐보여야 하는 데 시간은 많지 않다.

대표팀은 올림픽 첫 경기 30일 전에 국제축구연맹(FIFA)에 예비 명단을 제출해야 하고, 대회 개막 보름 전인 7월 23일 자정까지 최종엔트리를 올림픽조직위원회에 내야 한다. 박성화 감독 등 코칭스태프의 눈에 들려면 4개월 동안 소속리그에서 자신의 진가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특히 올림픽 최종엔트리는 18명으로 월드컵(23명)보다 적다. 18명 가운데 나이에 관계없이 뽑을 수 있는 와일드카드가 3명이 포함되고, 골키퍼는 2명이다.

그렇다면 23세 이하 필드플레이어에게 돌아가는 자리는 13개 뿐이다.

6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지만 누가 베이징행 비행기에 몸을 실을 수 있을 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내년 8월 8일 베이징올림픽이 개막할 때까지 대표 선수들은 험난한 주전 경쟁을 계속해야 한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