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28 (월)
‘청소년 동반자사업’ 희망자 모집
‘청소년 동반자사업’ 희망자 모집
  • 승인 2007.01.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청소년수련관, 19일~25일까지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동반자사업’프로그램을 운영할 청소년 동반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동반자(Youth Companion)사업은 가출, 학교 부적응, 자살, 가족해체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상담사, 사회복지사 등 상담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심리상담 등 정서적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함께 지역사회 자원을 현장에서 찾고 연계하며,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삶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방공무원 채용기준에 맞고 공고일 현재 경남도내에 주소를 둔 40세 이하인자(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청소년상담사 3급, 청소년지도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 청소년·사회복지분야, 교육현장 근무경력이 1년 이상인자, 관련분야 대학원 재학생 이상이 응시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주시청소년수련관 4층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친 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 2차 면접시험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31일 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에 게재 및 개별 통보하게 된다.

응시원서 제출 시에는 센터에서 제공하는 소정양식의 응시원서와 자필이력서, 자시소개서, 주민등록등·초본, 경력증명서, 재학·졸업 및 학위증명서, 해당 자격증 사본 각 1부씩을 지참해야 한다.

근무기간은 1년간이며, 1주일에 12시간 이내 근무하게 되고, 업무의 특성상 방과 후 또는 토요일, 휴일에도 근무가 가능하며, 월 60만원 정도의 보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