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29 (월)
해군교육사, 국민 '교류의 장' 10일 연다
해군교육사, 국민 '교류의 장' 10일 연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11.0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설 78주년 자선바자회 열어
먹거리·이벤트 게임 등 마련
지난해 11월 11일 진행된 체육대회에서 장병·군무원들이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해군교육사령부
지난해 11월 11일 진행된 체육대회에서 장병·군무원들이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해군교육사령부

해군교육사령부는 오는 10일 해군창설 78주년 2023 네이비 위크를 맞아 교육사 연병장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자선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과의 '교류의 장' 조성을 통해 친선 도모 및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자선 바자회, 먹거리 장터, 이벤트 게임, 축하공연, 기부 경매 등이 마련돼 있어 주민들과 장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자선바자회는 민·관·군이 합동으로 총 5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장병들을 통해 자발적으로 기부된 물품을 판매하는 8개의 군 바자회 점포와 '진해댁들 사랑방'이 주최하는 40개의 민간 바자회 점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과일, 해산물 등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2개의 진해 농/수협 점포가 운영되며, 진해자원봉사협의회의 먹거리 장터와 14대의 푸드트럭이 행사장에 배치돼 행사 간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참가자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경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OX퀴즈'와 '지구를 굴려라' 등 다양한 이벤트 경기를 진행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교류의 장'을 조성해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학·군 합동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해군 국악대, 군악대, 의장대 공연과 경남대학교 챌린져 밴드, 구미대 천무 응원단이 준비한 공연을 진행해 즐거운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자선바자회와 먹거리장터에 참여하는 민·관 관계기관은 행사 수익금 '일부'를, 교육사는 군 장병과 관계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기부된 물품 경매 수익금 '전액'을 전사·순직한 해군장병 유자녀를 지원하는 '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지역주민은 도보 또는 본인 차량을 이용해 진해루 앞 교육사 정문을 통해 자유롭게 부대를 출입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