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18 (월)
김해 희망일자리버스 8차 운행
김해 희망일자리버스 8차 운행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10.22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전자공업·쿠팡 등 방문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희망일자리버스가 지난 18일 8번째 운행을 하면서 10월에도 멈추지 않고 구직자 취업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달에는 진례면에 위치한 자동차 사이드미러 제조업체 제일전자공업(주)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의 김해1신선센터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기업투어를 마치고 이뤄진 현장 면접에서는 이번 운행에 참여한 구직자 총 39명 중 제일전자공업(주) 4명,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8명이 즉시 채용되고 3명이 2차 면접 대상자로 선정되는 성과가 있었다.

희망일자리버스는 구직희망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운행하며 참여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김해시청 기업혁신과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 달 8일 김해시문화체육관에서 지역 내 우수기업과 구직희망자간 취업정보의 장을 마련하고자 김해시 채용박람회(내 꿈을 잡(job)아라)를 개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