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05 (월)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경남 최다 수상 한일여고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경남 최다 수상 한일여고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9.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목별 전문화·차별화 수업 '주요'
선후배 멘토-멘티 학습 효과 커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한일여고는 금 2개, 은 2개, 동 3개로 경남 최다 수상을 거두었다.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지난 16일 마무리되었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한일여자고등학교는 금 2개, 은 2개, 동 3개로 경남 최다 수상이라는 결과를 거두었다. 또한 한일여자고등학교는 전국상업경진대회 제2경진장으로써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경진 5종목과 동아리엑스포, 동아리콘테스트 경연 2종목을 운영하였다.

한일여자고등학교는 지난 경남상업경진대회에서도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비즈니스 영어, ERP,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앱개발의 8개 경진 종목과 경제골든벨, 창업동아리 엑스포, 대회홍보 크리에이터 3개 경연 종목에 출전해 참가 전체 종목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최다 수상의 실적을 이룬 한일여자고등학교는 성공의 이유로 종목별 전문화된 교사의 차별화된 학습법과 ‘선후배 간 멘토-멘티 학습법’을 꼽고 있다. 특히, ‘선후배 간 멘토-멘티 학습법’은 자기주도학습 능력 및 사고력, 창의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하였으며, 선배와 후배가 함께 운영하는 메타버스 학습 공간은 시간적, 공간적 학습의 한계를 뛰어넘는 학습 통로가 되어주었다.

이번 대회 수상을 계기로 고무된 학생들은 내년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발전된 성과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