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21 (월)
지족초,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Aㅏ놀랜드' 개관식 열어
지족초,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Aㅏ놀랜드' 개관식 열어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9.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선정
정보교육 이뤄지는 미래형 교육 공간
지족초등학교 'Aㅏ놀랜드' 모습.
지족초등학교 'Aㅏ놀랜드' 모습.

지족초등학교(교장 이병훈)는 지난 14일 오전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Aㅏ놀랜드'의 개관식을 열었다.

지족초등학교는 ‘2023년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미래역량을 키우는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정보교육실을 구축하였으며, 개관식에는 지족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 회장 및 부회장, 교직원, 학생들이 참석했다.

지족초등학교는 기존의 컴퓨터실에서 학생 간 협업 및 공유 등이 가능한 창의적인 교육 공간을 만들기 위해 1학기 동안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의하며 정보교육실 구축을 위한 기틀을 세웠으며,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공사를 진행하였다.

「Aㅏ놀랜드」는 AI + 아이 + 놂 + 랜드(LAND)가 합해진 말로 학생들의 공모를 통해 정해진 이름이다. Aㅏ놀랜드 이름에는 디지털 소양 및 역량 함양을 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등에 대한 정보교육이 이루어지는 미래형 교육 공간이자 학습과 휴식, 체험, 놀이가 가능한 즐거운 배움이 있는 교실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내외부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협업 및 공유가 가능한 학습 공간, 놀이와 휴식의 공간, AR 및 VR 등의 미래 기술 체험 공간, 맞춤형 교육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였으며, 로봇과 드론 등의 교육용 교구 및 최신 장비도 도입하였다.

정보교육실 구축을 담당한 이진희 교사는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공간혁신으로 미래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기쁘다”라면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AI교육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병훈 교장은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구축으로 ‘꿈빛 미래인재 양성 미래교육’이라는 학교특색교육을 실현할 또 하나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 공간에서 학생들이 창의력, 컴퓨팅 사고력 등을 키우면서 미래의 주인이 되는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