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26 (월)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건강한 지구 만들기 동참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건강한 지구 만들기 동참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9.04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식·계단 이용… 건강도시 밑걸음"
건강도시날 정해 플로깅 행사 기획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지난 1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행동에 동참했다.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지난 1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행동에 동참했다.

창원특례시의회 김이근 의장은 지난 1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행동에 동참했다.

김 의장은 이날 '채식하고, 계단 타고, 팔팔하게!'라는 구호 아래 동료 의원과 의회 직원에게 계단 이용을 적극 독려했다.

김 의장은 "채식과 계단 이용처럼 일상 속에서 조금씩 습관을 바꾸는 작은 실천이 모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건강도시를 만드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계단 한 칸을 오를 때마다 건강도 챙기고 지구도 살린다는 마음으로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것부터 시작해 사람과 지구가 함께 건강해지는 건강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5일을 건강도시 디데이(D-Day)로 정하고, 전국 103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회원도시가 참여한다. 건강도시 공동행동 실천 방법은 △전 직원 청사 내 계단 이용하기 △시청과 5개 구청 구내식당 '채식의 날·잔반 없는 날' 운영 등이다. 또한 지역사회 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창원천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