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52 (월)
가야문화축제 폐막공연 `더트롯쇼`
가야문화축제 폐막공연 `더트롯쇼`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4.1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9시부터 사전 예약 시작
무료 공연, 조기 매진 예상

김해시는 다음 달 7일 오후 6시 김해운동장에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하는 가야문화축제를 지역 내외 많은 관람객들과 행복하게 마무리하기 위한 폐막식과 폐막공연을 개최한다.

(사)가야문화축제제전위원회와 SBS미디어넷 주관의 이번 행사는 시민주제공연을 시작으로 축제 폐막식에 이어 진성, 송가인, 김희재, 조명섭, 은가은 등 국내 정상급 트로트 가수 16명이 출연한 가운데 `더트롯쇼` 공연 녹화를 한다.

더트롯쇼는 무료 관람이며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예약을 한 사람에 한해 입장이 가능한 만큼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6일 오전 9시 온라인 예약을 해야 한다.

온라인 예약은 1인 2매까지 가능하며 조기 매진이 예상되는 만큼 미리 포털사이트 네이버 회원 가입과 로그인해야 한다. 예약은 가야문화축제 누리집 팝업배너 또는 네이버 카페 `가야문화축제`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시 반드시 실제 관람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기재해야 한다.

이와 별개로 주관사인 SBS미디어어넷은 모바일 앱 `스타플래닛`에서 더트롯쇼 김해특집 무료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총 500명으로 지난 17일 오후 8시부터 26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며 당첨자는 28일 오후3시 이후 발표 예정이다.

사전 예약자는 행사 당일 반드시 예약확정 메시지와 관람자 신분증을 지참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또 쾌적한 관람을 위해 운동장 안에서는 물 이외 음식물 반입과 섭취가 안 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김해시는 1만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는 만큼 안전관리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보행자 안전을 위해 행사 당일 오후 1부터 김해운동장 삼거리~시민체육공원 입구(테니스장 상부주차장 앞) 구간에 대한 차량 전면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분산해서 입장하도록 하고 김해시 공무원과 경찰, 교통봉사단체 등 400여 명이 안전관리와 교통소통, 주차안내 등을 실시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행사장 인근 14개소와 학교 주차장 8개소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하지만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경전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