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21 (월)
`가상공간에서 즐겨라` 메타버스 김해 오픈
`가상공간에서 즐겨라` 메타버스 김해 오픈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2.1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이와 해니` 캐릭터 활용
이벤트 참여자 커피 교환권
제페토에 가상으로 조성된 메타버스 김해 모습.
제페토에 가상으로 조성된 메타버스 김해 모습.

김해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젭(Zep)을 활용한 `메타버스 김해`를 15일 오픈했다. 메타버스 김해는 가상공간에서 김해시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 대표 가상 소통창구이다.

제페토에서 구현한 `김해시청 연지공원 월드`는 행사장, 홍보관, 시민갤러리에서 포토존, OX 퀴즈 등으로 방문자들이 참여 가능한 공간이다.

젭에서는 김해시청 소ㆍ대회의실과 시민갤러리, 부원동 가치가게, 봉황동 봉리단길, 수로왕릉, 연지공원 등의 공간을 구성하고 가야왕도 김해 대표 상징물인 `기마인물형 뿔잔`을 모티브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입혔다.

지난해 11월 실시한 메타버스 김해 안내 캐릭터 공모전 당선작인 `금이와 해니`를 비롯한 5개의 안내 캐릭터(NPC)를 활용해 디지털 이용자가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더불어 시는 메타버스 김해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이날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뿔잔을 찾아라 △내가 이구역 홍보왕 오픈 기념 이벤트를 마련한다.

`뿔잔을 찾아라`는 젭에서 메타버스 김해를 둘러보고 각 맵에 숨겨진 3개의 뿔잔(힌트)을 찾아 최종 목적지에 도달해 구글폼으로 인증하며 `내가 이구역 홍보왕`은 각종 SNS에 메타버스 김해 홍보글 작성 후 구글폼으로 게시글 주소(URL)를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 소통을 위한 회의실, 행사장 등 메타버스 공간을 시민 누구에게나 개방하고 가치가게 내부 공간 추가 구축으로 홍보를 극대화한다"며 "시 보유 디지털 자산의 메타버스 연결로 메타버스 김해를 적극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