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58 (월)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비전 공유 포럼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비전 공유 포럼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12.0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간 사업 목표ㆍ추진 방향 공유
1ㆍ2부 나눠 포럼ㆍ성과 보고ㆍ공연도
신활력 추진단ㆍ액션그룹 활동 힘써
지난 6일 `제64회 밀양아리랑대축제 평가보고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지난 6일 `제64회 밀양아리랑대축제 평가보고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밀양시는 상남면 엠시티웨딩홀에서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비전 공유 포럼을 했다. 지난 5일 개최한 이번 비전 공유 포럼은 한 해 동안 성과를 돌아보고 참여자 간 사업 목표 및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7일 열린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사업 이해와 공유를 위한 비전 공유 포럼, 2부에서는 성과 보고와 액션그룹 및 코디네이터 소감 발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비전 공유 포럼에 앞서 박일호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비전 공유 포럼에 앞서 박일호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비전 공유 포럼에 앞서 박일호 밀양시장이 직접 인사 말씀을 통해 신활력 추진단, 액션그룹, 신활력 코디네이터 등 농촌 신 활력 플러스사업 관계자를 격려했고, 성과 보고회에는 김한도 김해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장, 박영태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민수홍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이광석 남해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사무국장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하 신활력 사업)은 밀양시가 가진 다양한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만들고,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내년까지 4년간 70억 원이 투입되는 국ㆍ도비 지원 사업이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관계자들이 포럼에 참여했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관계자들이 포럼에 참여했다.

신활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활력 추진단과 액션그룹, 신활력 코디네이터는 2022년 한 해 동안 사회적경제 기본 교육, 전문가과정 교육, 신활력아카데미 공통ㆍ심화 교육, 신활력아카데미 분야별 맞춤형 교육 등 많은 역량 강화 교육을 이수했고, 농업농촌 전문화 과정, 액션 그룹 주도형 기획 사업 등에 참여해 지속 성장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을 쏟았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종료되더라도 역량을 키우고 성과를 내는 액션그룹에는 밀양시가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며 바쁜 와중에도 역량 강화 교육을 이수하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액션그룹을 비롯한 사업 참여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