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34 (월)
부산 스마트해양경제포럼 탈탄소ㆍESG 발표ㆍ토론
부산 스마트해양경제포럼 탈탄소ㆍESG 발표ㆍ토론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9.07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7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콘퍼런스홀(5층)에서 `2022 부산 스마트해양경제포럼`을 개최한다.

`부산 스마트해양경제포럼`은 부산시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며, 해양분야 공공기관과 전문가, 기업이 모여 해양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6회차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지역 해양기업 최대의 관심사인 탈탄소와 사회가치경영(ESG)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우선, `기조 세션`에서는 해양 연구개발(R&D)과 혁신창업의 최고 전문 공공기관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오운열 원장이 `대전환의 시대, 해양수산 과학기술혁신`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서, `플랜트와 해양선박에서 수소경제시대와 탈탄소의 의미`, `2020 해양수산 탄소중립 정책`, `지속가능한 바다 그리고 수산업의 사회가치경영(ESG) 전략`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 후, 양의석 에너지경제연구원 부원장과 정영두 한국해양진흥공사 사회가치경영(ESG)경영실장을 좌장으로 활발한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해양기업 지원세션`은 부산테크노파크, 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기술보증기금,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기술보증기금이 참여해 자금, 기술 지원 등 해양기업을 위한 지원제도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