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8 (월)
한국승강기대, 취업 박람회 성공적 개최
한국승강기대, 취업 박람회 성공적 개최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2.06.09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KLCC 박람회 관심 불러
타지키스탄 협력ㆍ글로벌 성장
실습 중심 특성화 교육 등 `눈길`

 

8일 한국승강기대학교가 개최한 제1회 KLCC취업 박람회에서 한 담당자가 기업 설명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이현석)는 8일 대학 내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1회 KLCC 취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끝냈다.

이번 행사는 단일 대학이 주최하고 단일 업계만 참가한 유례없는 취업 박람회로, 개최 전부터 업계와 학계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진행된 개막식에서 이현석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에서 유일한 승강기 특성화 정규대학인만큼 우리 대학이 자랑하는 특성화 교육 과정에 따라 최고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최근 우리 학교는 중앙아시아 타지키스탄 공화국을 중심으로 전문대학 최초로 교육부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인 `글로벌 교육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교육 및 산업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이루고 있다. 오늘 이 자리가 산학협력의 시너지를 증명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취업 상담 세션에서 졸업 예정자들을 비롯한 재학생들이 저마다 관심 있는 기업이 마련한 홍보관을 방문, 취업 상담을 펼쳤고 별도의 면접장에서는 보다 심도 깊은 질의응답을 주고받기도 했다.

상담 세션 중에는 참가 기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 설명회도 함께 열렸다.

그린엘리베이터, 오티스서비스엑스퍼트, 대오정공, 에이앤티, 한양엘리베이터(이상 설명회 개최순) 등의 기업 관계자들이 자사의 사업 분야와 기업 비전, 인재상 등을 설명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참가 기업 임직원들이 대학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실제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등이 설치돼 실기 실습 중심의 특성화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현장과 높은 수준의 교육 인프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날 취업 박람회에 맞춰 한국승강기대학교의 입학을 희망하는 거창승강기고등학교 재학생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이들은 학교 견학에 이어 대학 측이 마련한 입학 설명회에 참석하기도 했으며 취업 박람회장에 들러 미래 승강기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꿈을 다졌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이경걸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취업 박람회에 승강기 설계, 제조, 설치, 유지 보수 관련 전국 30개 대ㆍ중소기업 80여 명의 임직원이 참가했고, 한국승강기대학교 졸업 예정자와 1학년 재학생, 승강기 업체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인 등 600여 명이 참가하는 등 첫 번째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1회 취업 박람회임에도 불구하고 참가 기업과 재학생들의 열띤 호응 덕분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기반으로 매년 더 많은 기업들이 참가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자리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한국승강기대학교는 2010년 개교 이후 세계 유일의 승강기 특성화 정규 대학으로 매년 80% 중반을 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률(9년 평균 84.5%)을 자랑하며 승강기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