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54 (월)
진해나래울학교 2025년 개교 예정
진해나래울학교 2025년 개교 예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4.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창원시, 설립 업무협약...건립 예정지 주민 자원방안 마련
박종훈(오른쪽) 교육감과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 15일 창원시청 시정실에서 진해나래울학교(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박종훈(오른쪽) 교육감과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난 15일 창원시청 시정실에서 진해나래울학교(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은 창원특례시와 진해나래울학교(가칭) 설립과 설립지 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진해나래울학교(가칭) 설립은 그동안 창원과 마산으로 장거리 통학을 해온 진해 지역 장애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창원 지역 특수학교 규모의 적정화를 위해 추진 중이다. 진해나래울학교(가칭)는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전공과 등 총 29개 학급에 학생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2025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교 설립지 주민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학교 설립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창원특례시와의 업무협약은 다양한 교육 현안을 지자체와 소통하고 긴밀한 협력 속에서 해결해 간다는 점에서 교육 협치의 모범 사례라 할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다큐멘터리 영화 `학교 가는 길`은 하루 1~4시간씩 걸려 학교를 오가는 장애 학생의 어려움을 다루어 큰 울림을 주었다"라며 "장애 학생을 비롯해 모든 학생에게 안정적인 교육여건을 제공하는 명품 도시, 창원특례시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특례시와 경남도교육청이 협력해 진해구 첫 특수학교를 설립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배려계층을 위한 교육 환경를 조성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복지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경남도교육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