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03 (월)
김해시, 산불대응센터 방문 점검
김해시, 산불대응센터 방문 점검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1.2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대기 지속ㆍ입산객 증가...방지대책 확인 진화대원 격려
허성곤 김해시장이 산불대응센터를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이 산불대응센터를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김해시는 25일 허성곤 김해시장이 김해시산불대응센터를 방문해 진화대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연일 계속된 건조한 날씨와 입산객이 증가하는 설 연휴에 대비해 산불방지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진화대원을 격려했다.

 김해지역은 지난해 12월 16일 이후 비 소식이 전혀 없는 상황으로 매우 건조한 대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입산 인구가 증가하는 설 연휴에 대비하여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 비상근무 인원을 확대 편성하는 등 `설 연휴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불법소각행위 단속반 운영과 공장, 주택, 사찰 대상 계도활동 강화, 산불예방 홍보방송 확대, 산 연접지 주민 문자메시지 발송 등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했다.

 또 초동 진화를 위한 긴급출동태세를 구축하기 위해 산불진화차량을 산불취약지 주변에 전진 배치하고 산불진화 임차헬기도 상시 출동 태세를 갖추고 있다.

 허 시장은 "산불은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전파와 긴급 출동태세의 초동 진화로 반드시 산불 확산을 저지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 지속적인 교육훈련으로 진화대원 개개인의 산불진화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 "진화대원 여러분의 안전이 그 무엇보다도 우선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