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56 (월)
`청년 주거 안정` 부산시청 앞 행복주택 재추진
`청년 주거 안정` 부산시청 앞 행복주택 재추진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8.30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의회 등 6기관 협약

1단지 692호 건립 등 합의

부산시는 시정 장기표류 과제 중 하나인 `시청 앞 행복주택`을 원안대로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30일 사업 정상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시를 비롯한 부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및 국민의힘 부산시당, 연제구, 연제구의회 등 6개 관계기관이 참석해, 사업 정상추진 합의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기존 계획 변경으로 행복주택이 대규모 축소됨에 따라 행복주택 공급이라는 원래 목적이 훼손된다는 시의회, 시민사회 등의 이견이 있어, 시는 지난해 10월에 시청 앞 행복주택(업무시설)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했다.

올해 8월 용역 결과에 따르면, 공공기관 이전 필요성은 있으나 행복주택 내 이전은 적정성뿐만 아니라 공공업무시설 입주 시 사업비(약 700억 원) 및 사업기간(26개월)이 증가하는 등 재무적 타당성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용역 결과에서 나타난 재무적 타당성과 경제적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부산시의회 등 관계기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합의안을 마련했다.

합의안은 총 4개 항이며, `행복주택 내에 공공기관은 이전하지 않는다`, `행복주택 1단지에 당초 계획대로 행복주택 692호를 건립한다`, `행복주택 1단지에 연산2동 행정복지센터를 입주하도록 추진한다`, `행복주택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 진행에 적극 협조한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