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36 (월)
UNSW영어학원 정기남 대표 “공부방법만 제대로 알면 쉬운 영어”
UNSW영어학원 정기남 대표 “공부방법만 제대로 알면 쉬운 영어”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1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UNSW영어학원‘ 정기남 대표

영어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가장 널리 쓰이고 가장 영향력이 있는 언어이다. 영어는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국어가 서로 달라 말이 통하지 않는 다른 나라 외국인들과 대화를 나눌 때 쓰는 '중개언어'이기도 하다. 사실상 세계 공용어, 국제 표준언어나 다름없는 지위다. 또한 인터넷을 중심으로 하는 정보화와 세계화 과정에서의 영어비중도 절대적이다. 

우리 사회에서도 영어열풍은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니다. 취학 전 아동부터 각급 학교 학생들 모두 밤낮으로 영어 공부에 여념이 없고 대학생들은 취직시험을 위한 영어공부에, 직장인들은 승진과 출세를 위한 영어공부에 매달려 있다. 

그러나 영어학습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도 많다. 이에 UNSW영어학원 정기남 대표는  영어가 사실 공부방법만 제대로 알면 어렵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일은 아니라고 말한다. 정 대표는 어렵게 공부하면 한없이 어려워지고 올바르게 공부하면 쉬운 게 영어라고 정의한다. 정기남 대표를 만나 영어 학습법에 대해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Q. UNSW영어학원은 어떤 곳인가?

UNSW미사영어학원은 현재 미사지역에 있는 영어학원입니다. 초등부터 고등 수능까지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초등부는 1:1 코칭 및 영어놀이를 통해서 수업이 진행되고 중·고등부는 강의 및 1:1 수업방식으로 진행됩니다. 

Q. 학원을 열게 된 계기가 있다면?

유학 중 영어를 어려워하는 이민자들을 가르치던 일이 계기가 돼서 저도 모르게 천직이 돼버렸습니다. 저도 그런 시절이 있었지만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잘 알고, 제가 10년 가까이 쌓아온 영어공부 방법을 전파해, 언어장벽을 극복하도록 돕고자 학원을 열게됐습니다.

Q. 교육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돼 있나?

UNSW미사영어학원은 총 10단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10단계는 원어민 초등 1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영어, 그리고 수능까지 다룹니다. 초등 과정은 1:1 코칭, 집중 학습, 학습습관을 잡아주는 중등 대비 프로그램, 중등 과정은 직독직해를 통해 스피킹, 라이팅, 리스닝 실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고등 과정은 수능 문제 만드는 방식 이해, 글을 쓰는 방식 이해, 문제를 푸는 방법 집중 강의로 이뤄집니다. 

또 UNSW미사영어학원에서는 제가 유학을 통해서 극복했던 언어적 장벽을 쉽게 극복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습니다. 그 예로 다의어를 극복하는 방법, 발음 하는 방법, 직독직해 하는 방법, 시험영어 푸는 방법, 8품사로 끝내버리는 문장구조 등을 단계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 사진=‘UNSW영어학원‘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초등학생의 경우 학생들은 보통 부모님에 의해서 등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학습의지가 없는 학생이 대부분이죠. 그래서 처음에는 대부분 낯선 환경에 적응을 잘 못하는 게 정상입니다. 공부를 안했던 학생들이 공부하는 환경에서 쉽게 적응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 분명합니다. 이런 학습 환경 적응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학생이 의지가 있는지를 봅니다. 학생이 기존 시험 점수가 높던 낮던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배우려는 의지가 강하면 기존점수가 30점대라 하더라도 그 이상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의지는 있는데 방법을 잘 모르는 학생들은 저희 학원에서 완벽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의 의지도 없는 학생은 저희 학원에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Q. 취미생활은 어떻게 하시나?

하남시 미사에서 입시영어를 다루고 있다 보니 사실 취미생활을 하기엔 너무 바빠서 과거에 즐겨했던 골프, 승마, 수영, 탁구는 현재 못하고 있습니다. 요새는 미드 시청을 주로 합니다. 제가 유학시절에는 학교 공부 하느라 미국 드라마를 시청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한국에서 취미로 미드를 시청하고 있네요.  

Q. 영어공부를 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오셨을 거 같다.

사실 저도 어린 시절부터 영어공부와 오랫동안 씨름해왔습니다. 그런 일련의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극복하고 배울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려고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세월의 집합적인 요소가 저에게 농축됐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런 귀중한 경험을 통해, 저는 교육에 있어서 저만의 철학을 지키고자 했던 것 같습니다. 

영어가 사실 공부방법만 제대로 알면 어렵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일은 아니기에, 학생들이 그런 장벽을 최대한 덜 느끼고 수업을 통해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금껏 노력해왔고, 현재도 계속해서 노력하는 중입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하남시 미사지역에서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초·중·고 영어교육을 하면서 영어로 수학, 물리, 화학, 경제 과목을 배울 수 있는 ‘영어몰입 전문학원’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또한 영어에 어려움을 겪는 해외 영어권 이주자들을 대상으로 ‘영어가 정말 쉬워지는’ 온라인 강의를 하려 합니다. 

Q. 학생들에게 한마디 하시자면.

영어는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아요. 하지만 내신영어를 포함한 모든 영어시험들은 방법을 알면 노력여하에 따라 단기간에 가능하기도 합니다. 영어는 어렵게 공부하면 한없이 어려워지고 올바르게 공부하면 쉽습니다. 

또 영어라는 언어는 하나인데 왜 입시영어, 내신영어, 유학영어(TOEFL, IELTS), 취업영어(OPIC, TOEIC), 대학원입시영어(TEPS), 공무원영어 등 이리 많을까라는 고민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이 모든 시험에 도움이 되는 통합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초등부터 고등까지 지도하고 있습니다. 점수 때문에 고민인 학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법을 구상해나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