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11 (월)
정보화마을 우수사례 공유합니다
정보화마을 우수사례 공유합니다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6.10.06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서 영ㆍ호남 워크숍
▲ 고성군은 ‘영ㆍ호남 정보화마을 상호 초청 교류 및 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성군은 5~6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영ㆍ호남 정보화마을 상호 초청 교류 및 지도자 워크숍’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및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남지역 18개 시군 29개 정보화마을과 전남 지역 20개 시군 43개 정보화마을의 운영위원장, 프로그램관리자, 주민, 관계공무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행사인 영ㆍ호남 상호교류 행사와 2부 행사인 경남 정보화마을 지도자 워크숍 행사로 나눠 열렸다.

 1부 행사에서는 고성 송천참다래마을과 합천 하남양떡메마을 대표자가 우수마을 사례 발표자로 나서 각 정보화마을의 우수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최재민 하일송천참다래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은 △마을 홈페이지 및 동영상 제작 △가구별 PC 보급 △정보이용센터 구축 △마을 공동작업장 조성 등의 사례를 들어 고성의 정보화마을 운영 현황을 소개했다.

 이후에는 각 마을 위원장들이 대표로 나서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고성 당항포관광지를 둘러보는 문화탐방의 시간을 보냈다.

 2부 행사인 경남 정보화마을 지도자 워크숍에서는 정보화마을 홍보 영상 상영 및 정보화마을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간담회 등이 이어졌다.

 이날 최평호 고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영ㆍ호남 정보화마을의 주민 상호간이 더욱 화합하고 친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렇게 좋은 행사를 고성에서 개최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