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42 (월)
제138회 양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138회 양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5.04.2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의회(의장 한옥문)는 지난 27일 제13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회기는 다음 달 1일까지 5일간이다.

 이번 임시회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영계획 변경안ㆍ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ㆍ각종 조례안ㆍ건의안ㆍ시정질문ㆍ결산검사위원 선임ㆍ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등이 있을 예정이다.

 1차 본회의에서 차예경 의원의 대표발의로 시민안전을 위해 고리원전 방사선 비상계획구역을 30㎞로 설정 촉구하는 건의안을, 김효진 의원 대표발의로 경비부담 지원 주체를 국가로 한정하는 학교급식법 개정에 관한 청원을, 이호근 의원 대표발의로 시민의 안정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송보금자리 주택건설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이상정 의원 대표발의로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유휴부지에 대한 활용 계획을 조속히 수립해 줄 것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또 박대조 의원이 5분자유발언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증원 및 처우개선에 대한 대책을, 김정희 의원이 도시철도 운행에 따른 교통수요 예측과 재정투입 최소화 방안 등 다각적인 대책 마련과 건설 필요성 재검증을, 이기준 의원이 무상급식과 관련한 시민들의 혼란 최소화 및 국회의 학교급식법 개정 촉구를, 임정섭 의원이 무상급식 재개 및 서민자녀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중지를, 차예경 의원이 의회와 집행부 간의 협력과 상생을 시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