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23 (월)
진주유치원, 선생님들 노래와 마술로 즐거운 입학식
진주유치원, 선생님들 노래와 마술로 즐거운 입학식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3.05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유치원(원장 우영혜)은 4일 진주유치원 강당에서 2015학년도 신입생 138명을 대상으로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입학식에는 유치원생 138명만 참석하는 형태로 학부모들은 2월 28일 교육과정 설명회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담임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 후, 3월 4일 입학식에는 학부모 없는 교직원과 유아들만의 입학식을 거행하였다.

원장선생님의 입학 허가 선언이 있은 후 교사들은 유아들이 좋아하는 동요를 부르며, 입학을 축하하였고, 우영혜 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부터 자랑스럽고 의젓한 진주유치원에 다니게 된 것을 환영하고 축하합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안전하고 즐겁게 유치원생활을 해주길 바란다.” 며 진심 어린 축하와 당부의 말을 전한 후 마술로 유아들의 동심을 설레게 했다. 재원생들의 힘찬 원가 제창으로 입학 분위기를 고조 시킨 후 입학식을 모두 마쳤다.

이러한 형태의 입학식에 대해서 학부모는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서 아들을 보내게 될 유치원에 대해서 충분히 알게 되었고, 맞벌이 부모들을 배려한 유치원의 행사 계획 덕택에 입학식 날에도 안심하고 출근할 수 있어 좋았으며, 믿음이가는 유치원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모든 입학식 행사를 마치고 담임교사의 인솔 하에 교실로 향하는 유아들의 가슴에 행복이 싹트고 유치원 생활에 대한 기대와 설렘으로 행복한 시간을 꿈꾸는 하루가 되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