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40 (월)
"글로벌 인재양성 큰 밑거름"
"글로벌 인재양성 큰 밑거름"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1.04.05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대학 - 경남신용보증재단,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MOU
▲ 경남도립남해대학과 경남신용보증재단은 5일 오전 경남신용보증재단 회의실에서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위한 스폰서 및 주문식 교육 협약식을 가졌다.
 경남도립남해대학과 경남신용보증재단은 5일 오전 경남신용보증재단 회의실에서 공민배 총장, 전수식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인사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위한 스폰서 및 주문식 교육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두 기관은 채용예정 맞춤형 인력 양성을 통한 취업률 제고를 위해 현장 적합형 인재 공동 양성, 맞춤형 인재 우선 채용 기회 제공, 인턴 실습처 제공, 대학의 현장 실습시 편의 제공과 현장 전문가의 겸임교수 파견 협조, 애로기술 지원 및 경영지원 등 상호협력체계와 지원체계를 구축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대학측은 주문식 교육 요구에 따라 학생을 교육하고, 졸업 후 협약 체결 업체에 취업하는 `맞춤형 인재 우선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적합도가 높은 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촉매역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수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될 글로벌 맞춤형 인재양성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 체제 구축으로 함께 발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공민배 총장도 "오늘의 협약식으로 재학생의 취업난 해소 및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바탕이 마련됐다"며 "산업현장의 생생한 요구가 교육현장에 충분히 반영돼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