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02 (월)
자연서 찾아낸 온화한 색감 '천연염색작품전'
자연서 찾아낸 온화한 색감 '천연염색작품전'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0.01.1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서 오는 19일까지 전시
 마산시생활개선회 천연염색연구회가 마련한 제2회 천연염색작품전시회가 마산시 신포동 대우백화점 갤러리에서 19일까지 열리고 있다.
 “자연에서 찾아낸 온화한 색감을 섬유에 접목시켰죠” 마산시생활개선회 천연염색연구회(회장 김미문)가 제2회 천연염색작품전을 13일부터 시작해 19일까지 마산시 신포동 대우백화점 8층 갤러리에서 열고 있다.

 출품된 작품들은 염색직물, 직물공예, 의류, 홈페션 작품, 조각보 및 규방소품, 스카프 및 손수건 등 112점으로 그동안 회원들이 전통염색 방법을 배우고 익힌 솜씨를 통해 틈틈이 염색해 뒀던 것들이다.

 작품 중에는 국화나 마산을 상징하는 것들이 눈에 띈다. 국화문양으로 명주조각보와 모시조각보에 마산시기 작품을 만들었으며, 회원 공동작품인모시조각보에 ‘국화’, 무명조각이불에 ‘국화 아플리케’ 등이 전시장을 장식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전통의 오방색과 우리 민족의 뛰어난 색채감각, 생활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 고유의 아름다운 색채를 시민들에게 알려 전통문화의 멋이 생활에 접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미문 회장은 “천연염색은 친환경적이어서 인체에 좋고, 색깔도 화학염보다 자연스럽다”며 “전문가가 아닌 아마추어 주부들이 작품을 출품한 뜻 깊은 전시회 자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