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9 (월)
박 대표 첫 휴가 … 재보선 출마 장고
박 대표 첫 휴가 … 재보선 출마 장고
  • 승인 2009.03.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원내대표 ‘금주 휴무’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가 취임 후 첫 휴가에 들어간다. 사진은 10일 한승수 총리와 환담하는 박희태 대표.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가 취임 후 처음 재충전에 들어갔다.
 
김효재 비서실장은 10일 “박 대표가 이번주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지난해 7월 전당대회에서 취임한 뒤 정기국회와 연말연시 ‘입법전쟁’ 등 강행군을 펼치면서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해 심신의 피로가 누적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실장은 “박 대표가 취임한 이후 단 하루도 제대로 쉰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박 대표는 경제위기 상황에서 휴식을 취하게 됐다는 점을 감안해 지방 등 휴양지에 가지 않고, 서울 자택에 머무르면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4.29 재ㆍ보선’ 출마여부를 이번달 안에 결정해야 하는 만큼 휴가기간 내내 이 문제를 고민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당내 친이(친이명박)계와 친박(친박근혜)계가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는 당협위원장직 임명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 등 당내 현안들에 대한 해법도 고민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관련법안의 6월 임시국회 처리 문제 등 정국현안에 대한 해법도 모색할 전망이다.
 
한 측근은 “박 대표가 취임후 첫 휴가를 가게 됐지만, 고민거리가 많아 오히려 심리적 피로가 누적되지나 않을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홍준표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9개월간 원내대표직을 수행하다 보니 머릿속이 텅비었는데, 휴식을 취하며 빈 머리를 채우겠다”며 “이번주 휴무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업무재개 이후 “강원 남부지역, 대구ㆍ부산 지역의 식수원 문제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비가 이번 추가경정 예산안에 포함돼야 한다”며 “다음주 대구ㆍ부산 지역의 수질탐방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뉴스검색제공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